어머니 연령,  딸네 가족의 소득, 어느 딸네가 더 소득부자인지 등이 불명하여 답변드릴 수 없습니다. 딸이 부양의무자인 경우 부부의 소득총액(결혼한 딸네는 총소득이 얼만가요)도 보고  금융자산이 2억이상인지도 봅니다(부동산은 전연 않봅니다),.

저희 사무실 전화번호(02-577-6809)로 전화주시면  좋겠습니다.

 

2딸 중에 소득과 금융재산이 더 많은 딸네쪽이 부양의무자 서열 1위가 되는데 이건은 아마 결혼한 딸네의 소득이 문제였던 것으로 보입니다. 이런 경우 그 딸네는 6개월이상치료의료비, 교육비, 월세 등 공제할 수 있는 항목들을 찾고 이를 중랑구통합관리팀에게 적극 어필하여야 합니다. 만약 부양할 형편이 되지 않는 사유가 있거나 가족관계해체사유(이혼, 폭력, 상해, 방임, 유기, 가출, 학대, 약물중독 등)가 있으면 이를 제기하여 부양의무자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. 이 분 경우 아빠 손에 새엄마가 키원 어머니와의 관계가 무너진 것으로 볼 기회는 없는가요?

 

귀하의 경우 아마 부양의무자서열 2위로서 어머니의 수급자탈락에 대해 영향을 미치지 않았을 것입니다.  만약 서열 1위의 부양의무자가 되면 부채가 있고(사채,카드빚은 않됩니다), 형편이 좋지 않은 다른 사안들을 찾아  이를 중랑구통합관리팀(동사무소직원은 잘 모릅니다) 에게 연락하여 소명서를 보내고, 특히 담당 공무원이 지방기초생활보장위원회에 그 사정을 상신하여 부양의무자기준을 면제완화받거나 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.